아티스트명 : Lenny LeBlanc
홈 페 이 지 : http://www.lennyleblanc.com/Html/home.html
Lenny LeBlanc, 그의 삶
우리가 잘 알고 있는 ‘There Is None Like You(주님과 같이)’의 작곡자인 Lenny LeBlanc은 1951년 6월 17일 Leominister Mass에서 태어났고 1955년 Florida의 Daytona Beach로 이사하여 학창시절을 그 곳에서 지냈습니다.

15살이 되던 해, 주위에서 몇몇 기타리스트들과 만나면서 드디어 Lenny는 음악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3년 동안은 클럽 등지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렀는데, 이 때가 Lenny에게는 보컬로서의 경험을 쌓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때의 기억에 대해 Lenny는 이렇게 말합니다.

"언뜻 보기에 마치 제가 있던 밴드에서 리드싱어로 뽑힌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누구든지 한두 곡씩은 뽑을 수 있잖아요."

18살인 1969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엔 Ohio의 Cincinnati에 2년 간 머물러 있으면서 옛 친구였던 Pete Carr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Pete Carr는 Lenny의 학창 시절 함께 활동했던 밴드의 일원이었는데 Alabama의 Muscle Shoals에서 프로듀서와 스튜디오 기타리스트로 많이 활동하고 있었고 그와 함께 음악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와 만난 것은 Lenny가 POP음악계에 입문하게 된 중요한 계기였습니다. 곧 Lenny는 Hank Williams Jr., Amy Grant, Roy Orbison 같은 사람들과 함께 백그라운드 보컬을 하게되었고 베이스 기타도 연주했습니다.

1976년 Lenny가 Pete Carr의 도움을 받아 솔로로 불러서 녹음한 데모 테잎을 메이저 레코드사인 Atlantic Records에 보냈는데, Lenny의 잠재력을 발견한 Atlantic Records는 곧 Lenny의 솔로 앨범(LP)을 만들게 했고 1977년 드디어 Lenny LeBlanc의 이름으로 첫 솔로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이어서 1978년에는 이 두 사람이 'LeBlanc and Carr'의 이름으로 만든 'Midnight Light'(LP)라는 앨범의'Falling'이라는 곡이 엄청난 인기를 누리면서 각종기록을 쏟아냈습니다.

Falling'은 Billboard 싱글 차트에서 1978 ~1979년 사이 27주 동안의 기록을 내면서 'one of the most popular singles'로 남게 됐고, BMI Millionaire Song으로 선정 됨과 동시에 Billboard의 'all-time favorite Top 40 Hits'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라디오에서 백만 번 이상 나왔던 'Falling'이라는 곡은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 발매된 지 25년이 다 되가는 현재, 우리나라 라디오의 각종 팝송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도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제목만 보고는 무슨 곡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일단 듣고 나면 '아~ 이 노래!..' 라고 하실 정도로 지금까지 유명한 곡입니다.

팝 음악에서 대 성공을 거둔 LeBlanc and Carr는 처음으로 전미 투어를 했고, 투어가 끝난 후 얼마 안 있어 LeBlanc and Carr는 해체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건 아니고 Lenny LeBlanc은 솔로로, Pete Carr는 다른 밴드의 프로듀서로 각자의 길을 가기 위해서였습니다. 1980년 Lenny는 Capitol사로 이적하여 'Breakthrough'라는 또 한번의 솔로 앨범을 내었지만, 그리 신통한 결과는 얻지 못했습니다.

바로 그 해, 1980년 Lenny는 예수님을 영접하게 됩니다. Lenny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저는 제 자신만 섬겨왔습니다. 저의 우선순위 1위는 제가 출세하는 것이었죠. 가족은 두 번째였습니다. 저는 괜찮은 놈이었지만 우선순위는 그렇지 않았죠. 성공해서 스타가 되는 것에 너무 혈안이 되어 있었어요."

"어느 날 제 친구가 성경책을 보내왔어요. 저는 별 생각 없이 그냥 한번 읽어 본 것뿐이었는데 한번 읽기 시작했더니 도무지 멈출 수가 없었어요. 처음으로 저는 죄 사함이 무엇인지 이해했고 우선순위를 다시 정해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첫째, 가정이 둘째, 성공은 셋째라고 말이죠. 하나님께 내 죄를 사해 달라고 구한 것과 저의 삶 안에서 그 분의 뜻을 물었던 것은 제 인생에 있어서 최고의 결정이었습니다."

그렇게 크리스천이 된 후 2년 동안 지역 교회에서 봉사하면서 음악 사역자로서 비전을 갖게 되었고, 1983년 CCM 아티스트로서의 첫 앨범 'Say A Prayer'를 제작했습니다. 타이틀곡인 'Say A Prayer'는 Lenny가 크리스천이 된 후부터 약 1년 안에 어머니와 형제들이 모두 구원받게된 기도응답에 감사하며 쓴 곡이었습니다.

1990년대 들어서는 주로 Maranatha! Music의 Praise 시리즈와 Praise Band 시리즈, Integrity Music의 Hosanna! Music 시리즈와 Alleluia! Music 시리즈 등에서 기타와 보컬, 송라이터 등으로 활동했으며, 그 외 여러 CCM앨범의 백그라운드 보컬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가졌습니다.

또한 1991년에는 Hosanna! Music에서 워십리더로서의 첫 예배앨범인 ‘Pure Heart'를 내었고, 1999년 'Above All', 2002년 ’One Desire' 등 계속해서 워십리더로서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1987년부터는 Alabama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차리고 음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enny LeBlanc은 현재 Alabama의 Muscle Shoals에서 아내 Sherri, 딸 Hanna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Lenny LeBlanc의 음악세계
Lenny의 음악적 스타일은 팝 음악 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거의 변함 없이 Country가 가미된 가벼운 Folk Rock입니다. 변한 것이 있다면 그가 연주하고 노래하는 목적일 것입니다.

크리스천이 되고 난 후 Lenny의 음악활동은 크게 Worship Leader, Song writter, CCM Artist, Vocalist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Worship Leader로서 참여한 앨범들은 하나 같이 들을 때는 차분하고 조용하기만 합니다. 곡들 자체도 워낙에 조용한 곡이지만, Lenny 스스로도 인도 중에 말을 많이 하지 않고 곡으로 충분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Lenny가 선곡하는 곡이나 스스로 쓴 곡들은 모두 하나같이 시적인 아름다운 고백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Song writter로서 나타나는 특징은 앞서 말한 것처럼 마치 한편의 시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직선적이지 않은 역설적인 표현, 아름다운 시적 어휘 선택 등은 Lenny의 곡들에서만 접할 수 있는 특징입니다. Lenny가 쓴 곡들 중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진 'There Is None Like You(주님과 같이)‘, ’Above All' 역시 그런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눈물짓게 할 정도로 감수성 짙은 예배곡을 선보이고 있는 샘입니다.

특히, Paul Baloche와 함께 작곡한 Above All은 2001년 Dove Award의 올해의 노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Like the sun, it rises everyday..'로 시작하는 ’You Are So Faithful'도 Bob Fitts곡으로 아는 경우가 많지만 Maranatha! Praise Band 2집에 등장하는 Lenny의 곡입니다.
1990년대 들어서 Lenny는 주로 Praise and Worship 쪽에 비중을 두고 활동했지만 1994년 'All My Dreams', 1996년 'The Bridge'등 Integrity Music을 통해 두 번의 CCM앨범을 만들었습니다. 아시다시피 CCM이 예배앨범과 다른 점은 CCM에는 아티스트 자신의 생각과 삶이 투영 된다는 것인데, 이 중 All My Dreams는 예수님을 영접하기 전 자신이 이뤘던 꿈(팝 음악계에서의 성공)들이 얼마나 얕은 것들이었는지를 깨닫고 하나님이 자신을 어떻게 변화시켜왔는지를 돌아보며 만든 앨범입니다.
한편 Lenny는 Producer로도 활동하고 있는데, 자신의 앨범들은 물론이고 Revival at Brownsville, Shout It Loud! 등에서도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특히 Brownsville의 Lindell Cooley와의 관계도 각별하여 최근의 Brownsville 앨범인 ‘Open Up The Sky'에서도 프로듀서를 했습니다.

Vocalist로서의 활동을 따로 구분한 이유는 미성(美聲)인 그의 목소리와 왕성한 활동 때문입니다. Lenny는 Maranatha! Praise 시리즈와 Hosanna! Music 시리즈, 여러 CCM앨범이나 팝 앨범 등에서 모두 나열하기도 힘들만큼 보컬 내지는 백그라운드 보컬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Lenny의 목소리는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백그라운드 보컬에서의 그의 목소리는 특이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1999년 'Above All' 이후부터는 주로 여성싱어인 Rachel Wilson Robinson과 함께 목소리를 맞춰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2 One Desire, Hosanna! Music
2001 Open Up The Sky, Hosanna! Music
1999 Above All, Hosanna! Music
1997 Shout It Loud, Hosanna! Music
1996 Revival At Brownsville, Hosanna! Music
1996 The Bridge, Integrity Music
1995 Come As You Are, Integrity Music
1994 All My Dreams, Integrity Music
1991 Pure Heart, Hosanna! Music/Integrity
1991 Prisoner of Love, Maranatha!/Benson
1990 Faithful Heart, Maranatha!/Benson
1984 Person to Person, Heartland/Benson
1983 Say a Prayer, Heartland/CBS-Priority
1980 Breakthrough, MSS/Capitol
1978 Midnight Light (as LeBlanc & Carr), Atlantic/Big Tree
1977 Lenny LeBlanc, Atlantic/Big Tree

출시/참여 앨범
Arise - A New Celebration Of Worship
Lenny LeBlanc 'One Desire'
Lenny LeBlanc 'Pure Heart'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Sitemap | Contact us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